티스토리 뷰
목차
현대 사회에서는 경제적인 이유로 결혼과 출산을 망설이는 많은 청년들이 있습니다. 우리나라의 합계출산율이 0.7명으로 낮아지면서 이러한 문제는 더욱 두드러지고 있습니다. 그에 따라 은행들은 다양한 우대금리 상품을 출시하여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고 있습니다.
KB국민은행 - 다둥이 전세자금대출
KB국민은행은 미성년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다둥이 전세자금대출을 시행 중입니다. 이 대출은 임차보증금 수도권 7억 원, 그 외 지역 5억 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% 이상을 지급한 경우에 해당합니다.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% 이내에서 최고 2억 원까지 가능하며, 최고 연 1.55% 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.
신한은행 - 패밀리 상생 적금
신한은행은 지난달 5 만좌 한도로 출시한 패밀리 상생 적금을 통해 가족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. 이 적금은 기본금리 3.0%에 우대금리 최대 6.0% 포인트를 더해 최고 9.0% 금리가 적용되는 1년 만기 상품입니다.
하나은행 - 아이키움 적금
하나은행은 2명 이상의 자녀를 키우거나, 양육 예정인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키움 적금을 출시했습니다. 이 적금은 월 30만 원 이하로 납입 가능한 1년 만기 적립식 예금으로, 기본금리 2.0%에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가족을 지원합니다.
우리은행 - 다둥이 행복신용카드
우리은행은 서울에 거주하는 2자녀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다둥이 행복신용카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. 가입 후에는 자유적금 시 0.2% 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가정을 지원합니다.
NH농협은행 - 아동수당 우대적금
NH농협은행은 만 7세 미만 자녀의 아동수당을 농협은행 계좌로 수령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동수당 우대적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. 다양한 우대금리를 통해 가정을 지원하며, 임산부나 예비 임산부를 위한 NH 더 좋은 맘(MOM) 적금도 소개되어 있습니다.
은행들이 다양한 혜택을 통해 가족을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. 이러한 혜택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가족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 결혼과 출산에 대한 부정적인 경향을 극복하고 더 풍요로운 가정을 이루기 위해, 다양한 은행의 혜택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.